티스토리 뷰

  트레킹에 필요한 실내 운동

밴드를 양 다리에 걸고 좌우로 번갈아 가며 몸을 기울여 균형을 잡아 주세요. 둔근과 하체를 강화시켜주는 운동법입니다. 보행 중 피로가 누적되더라도 하체가 무너지지 않도록 힘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어요. 불안정한 지면에서 몸이 휘청거리지 않고 견고하게 잡아줄 수 있죠.

  하체를 강화하는 스쿼트 운동법

계속해서 하체를 강화하는 트레이닝법입니다. 많은 분이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운동하는 스쿼트를 활용한 방법이에요. 하체를 단련시키기 더없이 효과적인 동시에 다리의 균형을 잡아주는 대표적인 운동이죠. 기본적인 스쿼트 동작 외에도 다리의 간격을 조절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요.

보통 스쿼트는 다리를 어깨 간격으로 벌리곤 하는데요. 동작이 서툴거나 체력적인 부담이 있을 때에는 다리를 좀더 넓게 벌려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대로 다리 간격을 좁히면 더욱 강한 자극으로 단련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죠.

안정적인 스쿼트 자세로 충분히 운동하셨다면, 다음으로는 허리도 함께 단련할 수 있는 동작으로 이어가 주세요. 허리를 숙여 땅을 짚고 스쿼트 자세를 잡은 후 그대로 허리를 세워주는 굿모닝 스쿼트입니다. 자세를 유지하는 동안 고관절과 허리의 근육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요.

  균형 감각을 길러주는 보행 훈련법

다음으로는 균형 있는 보행을 위한 트레이닝법입니다. 보행 중 흔들림 없이 콘트롤 할 수 있는 감각을 키워주는 효과가 있어요. 먼저 눈을 감고 양팔을 벌린 후 다리를 들어 균형을 유지하며 자세를 잡아 주세요. 보행 중 걸음걸이에 어떻게 힘이 배분되는지를 감각으로 느낄 수 있죠.

다리를 지그재그 방식으로 걷는 보행 훈련도 밸런스를 잡아주는 효과적인 트레이닝 방법입니다. 안정적인 보행을 위해 언제나 발 뒤꿈치가 먼저 땅에 닿도록 걸을 수 있게 노력해야 해요. 훈련 중 다리가 지그재그로 교차되는 동안 골반의 회전이 유연해지도록 도와준답니다.

건강한 산행을 즐기기 위해 잊어선 안될 중요한 팁은 바로 바르게 걷기입니다.
아웃도어에 적합한 신체 능력을 단련해 보세요. 건강한 보행으로 더욱더 즐거운 트레킹이 될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