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헤드의 무게를 느껴라!


골프는 클럽 앞에 있는 무거운 헤드를 이용해 볼을 맞추는 운동이기 때문에 스윙의 기초는 '헤드의 무게를 느끼는 것'인데요. 헤드의 무게를 느끼려면 그립을 쥐는 힘부터 빼야 한다고 해요. 어드레스 때 그립에 힘이 들어가면 임팩트 때 더욱 큰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제대로 헤드에 전달할 파워를 만들어 낼 수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헤드의 무게를 느끼기 위해서는 그립의 힘을 빼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임팩트 때는 손목의 힘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그립의 힘을 빼면 손목의 힘도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지만, 그립을 쥐는 힘과 손목, 팔, 어깨까지 편하게 힘을 빼고 헤드의 무게로 스윙해야 올바른 스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랍니다!

2. 체중이동을 이용한 스윙


골프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체중 이동'인데요. 골프를 배울 때마다 체중 이동을 하라는 말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스윙의 기초 역시 체중 이동을 이용해서 스윙을 하는 것이랍니다. 많이 듣고 지겨울 정도로 듣는 다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흔하게 듣는 말이니까 귀찮아하지 말고^^ 한 번 더 체크하는 센스가 필요 할 것 같네요.

체중 이동은 백스윙에서 다운스윙으로 이어질 때 오른발에서 왼발로 체중을 옮기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백스윙 할 때 오른발에 체중을 충분히 실은 뒤 다운스윙을 해야한답니다. 이 때 체중 이동이 올바르게 된다면 어드레스 때 머리 위치와 같게 된답니다! 중요한 것은 체중이 오른발로 가지 않고 왼발에 남게 된다면 상체가 들려 스윙이 힘들어지니까 체중 이동 연습 할 때 유의해서 하시길 바랄게요.

3. 몸통회전을 이용한 스윙


스윙에 멘탈 붕괴 된 골퍼라면 팔로 스윙하는 문제점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팔로만 스윙을 하다보면 일관성과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비거리에서 손해를 많이 보게 된답니다.

팔이 아닌 몸통 회전으로 스윙 연습을 착실하게 한다면 샷의 일관성과 비거리 모두 얻을 수 있으니 퇴근 후 집에서 몸통 회전하는 연습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흔한 방법이지만 가슴에 두 손을 얹고 어드레스부터 백스윙, 임팩트, 피니시로 이어지는 동작을 반복 연습한다면 몸통 회전이 부드러워지고 스윙도 부드러우면서 힘을 가지게 된답니다.

 

골프에서 승리는 체력보단 정신력과 강인한 인격에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