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livier Libaux Feat. 나윤선 ‘Running Joke’ 보사노바 프렌치 밴드 누벨바그(Nouvelle Vague)의 
올리비에 리보와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과의 만남!



 

 

미묘하고 유혹적인 손길로 퀸스 오브 더 스톤 에이지(Queens of The Stone Age)의 곡들을 가슴이 미어질 듯 아름답게 재창조해낸 앨범 [Uncovered Queens of The Stone Age].
올리비에 리보 스스로 최고의 찬사를 아끼지 않았던 완벽하게 아름다운 나윤선의 보컬로 가장 화제가 된 싱글, ‘Running Joke’.



올리비에 리보 와 누벨 바그
누벨 바그(Nouvelle Vague)의 올리비에 리보(Olivier Libaux)는 누벨 바그를 이끄는 핵심멤버로 국내에서는 MBC 드라마 '소울메이트'의 주제곡인 'This is not a Love Song'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보사노바와 라운지음악으로 프렌치 시네마를 연상케하는 무드를 만드는데 능하며, 무엇보다 리메이크에 강점이 있는 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Master and Servant'의 리메이크에는 디페시 모드의 마틴 고어(Mrtin Gore)가, 'My Lips Are Sealed'에는 'The Go Go's'의 테리 홀(Terry Hall)이 직접 리메이크 곡을 함께 부르기도 했다고 하니, 이 정도면 뮤지션들이 믿고 맡기는 밴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앨범마다 새로 영입하는 여자 보컬들도 '누벨바그 출신'이라는 꼬리표가 그녀들의 음악적 커리어에 크게 작용하고 있답니다. 

퀸스 오브 더 스톤 에이지
올리비에 리보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밴드 '퀸스 오브 더 스톤 에이지(Queens of the Stone Age) -이하 'QOTSA-의 리메이크 앨범을 만들기로 결심하고 QOTSA의 조쉬 옴므(Josh Homme)에게 리메이크 앨범의 허락을 요청하게 됩니다. 조쉬는 기다렸다는 듯이  기꺼이 'Fantastic!, Go For it! Let me hear the album when your're done' 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고 하네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목소리를 가진 여가수를 컨택하는 작업으로부터 시작됩니다. 클래어 앤 더 리즌스(Clare and the Reasons)의 클래어 만촌(Clare Manchon), LA출신의 인디락 밴드 버드 앤 더 비(The Bird and the Bees)의 보컬이자 제이슨 므라즈와의 듀엣곡 'Be Honest'으로 국내에 알려진 이나라 조지(Inara George)등 세계 각지의 개성있는 여성 보컬들을 불러모으게 됩니다.


나윤선의 참여 - Running Joke 
나윤선의 참여는 올리비에 리보의 전 부인의 추천으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메탈리카의 'Enter Sandman'을 리메이크하기도 한 나윤선에게 연락한 것이 탁월한 선택이었으며, 모든 과정이 매우 수월하게 진행되었다고 하네요. 그녀가 보내온 보컬 테입은 너무 아름다워 흠잡을 부분이 하나도 없었으며, 그녀가 부른 'Running Joke'는 황홀하고 곡에 대한 그녀의 해석이 놀랄만한 것이었다고 전했답니다. 

When I was a little boy,

I looked under the stairs,

The King and the Pawns

Were caught unawares,

Standing in the shadows

A whisperer to be,

Just fishing in the darkness

Of possibilities.


Just look at you now

Yeah

Look at you now

Yeah

Oh

Look at you now


Among such style and grace

Our highest hopes,

None standing 

Still the running joke,

Where goes the warm embrace 

It fades without return 

It lives to slip through fingertips and burn.


Just look at you now

Oh

Look at you now

Ohh

look at you now

Ohh

Look at you now


음악방송듣기 : http://goo.gl/0aebv8 

 

'음악을말해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Justin Bieber(저스틴비버) - One Life  (0) 2014.01.23
영국소녀 birdy(버디) - People Help The People  (0) 2014.01.19
Jason Mraz - Song For A Friend  (0) 2014.01.17
The Alan Parsons Project  (0) 2014.01.15
Skylark - Wild Flower  (0) 2014.01.14
댓글